안녕하세요! 공대남입니다. 오늘은 조금 생소할 수도 있는 마케팅기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스텔스마케팅' 입니다. 그럼 이 스텔스의 어원은 무엇일까요?

다들 스텔스라는 전투기를 아십니까? 스텔스마케팅의 스텔스가 이 전투기에서 유래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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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

1. 스텔스마케팅이란?

2. 스텔스마케팅의 사례

1. 스텔스마케팅이란?

스텔스 전투기는 이 처럼 생겼는데, 이것의 가장 큰 특징은 은폐기술을 가졌다는 것 입니다.

적의 레이더나 탐지기에 포착되지 않아서 은밀한 작전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어떤 미공군은 "북한 영공을 비행할 때가 가장 짜릿하다"며 스텔스 기술의 우수성을 나타냈고

또 북한에게 큰 두려움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래서 스텔스마케팅의 특징 또한 은밀함에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스텔스마케팅이란, 소비자들이 마케팅이라고 눈치채지 못하게 은밀하고 자연스럽게 흥미를 유발하는 기법입니다.

스텔스마케팅의 사례는 시대를 막론하고 아주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사례들을 알아보겠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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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텔스마케팅의 사례

(1) 메이시백화점 흰장갑

대표적인 일화 입니다. 때는 1920년대, 메이시백화점에서는 큰 인기를 끌지 못한 흰장갑의 재고가 많이 남았습니다.

그래서 이를 어떻게 처리할지에 대하여 고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위한 방안으로써 파노폴리효과를 이용합니다.

파노폴리효과란 상류층이나 연예인을 따라하며 그들과 동일시된다는 것에 만족감을 느끼는 심리입니다.

그리고 이를 광고할 수단으로 스텔스마케팅을 택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아름답고 기품흐르는 여성들을 모집하고 그들에게 흰장갑을 착용한 채로 지하철에 타게 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사람들을 그것을 보고 패션아이템으로써 인지하게 되고, 재고가 다 팔리는 것은 물론

매출증가까지 이루게되어 성공한 마케팅사례입니다.

(2) 록타이트 접착제 광고

록타이트 접착제를 동종업계에서 우수한 품질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신선한 마케팅 사용 기업으로써도 유명합니다.

유명한 일화 중 하나는, 사람들이 다니는 길가에 록타이트 접착제를 사용한 동전을 바닥에 부착을 합니다.

그리고나서 사람들이 이 동전을 주우려고 하지만 동전을 절대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동전을 주우려던 사람은 자연스럽게 록타이트 접착제에 대한 성능에 신뢰가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자연스럽게 흥미가 생기게되고 동시에 큰 광고효과도 보게되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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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마케팅 용어인 '스텔스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그와 괸련된 사례들도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마케팅기법이나 사례들을 알아갈 때마다 마케팅의 지식과 더불어 참신함, 창의성도 알아가는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는 좀 더 유용하고 좋은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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